2008년 8월 18일 월요일

[인천비만/인천]잘못된 비만치료(다이어트방법)

[인천비만/인천]잘못된 비만치료(다이어트방법) - 인천비만 우리외과

여성의 체중조절에 있어서 가장 주목해야 할 일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요법,□□요법, 물만 먹는 물요법 등 거의 대부분 "굶고 살빼는" 방법만을 손쉽게 행동에 옮기는데 있는 것이다.
체중관리에 있어서 체중이 준다는 것은 체내 지방량이 감소되어야만 진정한 의미에서 체중감소가 이루어졌다 할 수 있다. 따라서 굶거나 매우 낮은 칼로리의 식사를 할 때, 주로 감량되는 체중의 70%는 수분이며, 신체가 에너지 대사를 위하여 주로 탄수화물을 소모함으로써, 근육속의 글라이코겐이 사용되며, 결과적으로 근조직의 감소가 초래된다. 매우 적은 칼로리의 섭취는 우울, 흥분, 피로, 상실감을 나타내기도 하며 우리의 본능적인 생존 의식은 음식을 다시 찾게하므로 체중은 원상태로 돌아오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그러므로 굶고 살을 뺀다는 것은 실제로 지방이줄어든 것이 아니라, 영양 결핍으로 말미암아 일시적으로 체내 근육속에 들어있는글라이코겐 등과 물, 비타민, 무기질 등이 배출되어 저울 눈금 속의 수치만 내려가는 것 뿐인 것이다.
따라서 올바른 체중의 감소를 위해서는 지방 흡수를 제한하는 바람직한 식이요법과 함께 몸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운동요법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운동을 통하여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게 되므로 몸에쌓인 지방량을 감소시키게 되며, 근육을 강화시켜줌으로써 신체의 구성 성분중 지방이 줄어들고 근육이 증가하게 된다.
흔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의 필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운동을 위해서는 꼭 수영장, 체육관, 핼스장 등에 가야만 하는 것으로 알고 운동을 미리 포기하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100kcal의 소미운동량을 살펴보면, 보통 걸음(35분), 빠른 걸음(25분), 에어로빅운동(20분), 계단 오르기(15분), 줄넘기(12분), 실외자전거타기(30분) 등을 들 수 있으며, 우리 일상 생활중에서도 가능한 운동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의 여성은 미래의 새싹을 잉태할 어머니가 된다는 사실을 인지해 볼 때, 여성들이 체중 감소를 위해 "무작정 굶는" 살빼기 방법이야말로 건강을 해치는 적신호인 것이다. 따라서 바람직한 체중관리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사법을 통한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운동요법, 체중증가를 유발시켰던 생활습관(예: 움직이기 싫어함, 급하게 먹는 행동, 습관적 간식 섭취)등을 교정하는 행동요법을 병행해야만 한다.
출처: http://woorigs.tistory.com/ (인천 하지정맥류와 비만해결 블로그)

댓글 없음: